엔자임바리스타에 대해 알아보아요

커피제조 전문가를 바리스타라고 부른다면 효소영양칵테일 전문가를 엔자임바리스타라고 부른다. 즉 발효음료와 식초에 다양한 영양성분과 한방재료 등을 적절한 비율로 첨가하고 조제하여 새로운 성분의 맛을 가진 효소영양칵테일 음료를 제조하는 전문가를 엔자임바리스타라고 부른다.
커피제조는 커피의 원액인 에스프레소에 물 밀크 쵸코렛 감미료 등을 첨가하여 비교적 단순한 레시피의 메뉴를 만들어 내지만 효소영양칵테일은 다양한 한방재료를 비롯한 영양소 등을 발효시키거나 이온화 시켜서 발효음료 및 식초 등을 베이스로, 복잡한 레시피에 의해 수백 종의 메뉴를 만들어 내므로 고도의 전문성과 숙련도가 요구되는 작업이라고 설명 할 수 있을 것이다.
효소영양칵테일은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남녀 노소의 다양한 계층의 입맛과 기호에 맞도록 영양성분을 조절하여 제조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며 힐링과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현대인이 즐겨 찾을 수 있는 건강음료라는 점에서 앞으로 새로운 음료시장의 변화를 예측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엔자임바리스타는 앞으로 인류의 건강과 힐링을 책임지는 막중한 사명을 부여받은 미래사업의 선봉에 서서 새로운 비즈니스 전문가로서 활약을 기대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특히 효소영양칵테일은 술과 커피에 이은 제 3의 기호식품으로 인류의 입맛을 바꾸게 될 것이며,제 3의 기호식품이 인류의 입맛을 장악해 갈수록 인류의 건강은 새로운 청신호를 맞이할 수 있는 기대감을 부풀게 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저작권자 ⓒ 뉴월드 뉴라이프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