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자임바리스타란 ?

엔자임바리스타에 대해 알아보아요

▲ 칵테일은 만드는 사람의 손길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연출될 수 있다.
(사진제공:핀터레스트)
엔자임바리스타란 단어에 대해 생소한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한다. 뉴월드 뉴라이프 뉴스를 제작하면서 엔자임바리스타에 대해  알리고 싶은 마음이 있어 카테고리를 제작하게 되었다.우선 엔자임바리스타가 무엇이며 우리에게 어떠한 이로움을 주는지 알아보고, 미래직종으로서의 엔자임바리스타에 대해 자세히 풀어가 보고자 한다. 


커피제조 전문가를 바리스타라고 부른다면 효소영양칵테일 전문가를 엔자임바리스타라고 부른다. 즉 발효음료와 식초에 다양한 영양성분과 한방재료 등을 적절한 비율로 첨가하고 조제하여 새로운 성분의 맛을 가진 효소영양칵테일 음료를 제조하는 전문가를 엔자임바리스타라고 부른다.


커피제조는 커피의 원액인 에스프레소에 물 밀크 쵸코렛 감미료 등을 첨가하여 비교적 단순한 레시피의 메뉴를 만들어 내지만 효소영양칵테일은 다양한 한방재료를 비롯한 영양소 등을 발효시키거나 이온화 시켜서 발효음료 및 식초 등을 베이스로, 복잡한 레시피에 의해 수백 종의 메뉴를 만들어 내므로 고도의 전문성과 숙련도가 요구되는 작업이라고 설명 할 수 있을 것이다. 


효소영양칵테일은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남녀 노소의 다양한 계층의 입맛과 기호에 맞도록 영양성분을 조절하여 제조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며 힐링과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현대인이 즐겨 찾을 수 있는 건강음료라는 점에서 앞으로 새로운 음료시장의 변화를 예측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엔자임바리스타는 앞으로 인류의 건강과 힐링을 책임지는 막중한 사명을 부여받은 미래사업의 선봉에 서서 새로운 비즈니스 전문가로서 활약을 기대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특히 효소영양칵테일은 술과 커피에 이은 제 3의 기호식품으로 인류의 입맛을 바꾸게 될 것이며,제 3의 기호식품이 인류의 입맛을 장악해 갈수록 인류의 건강은 새로운 청신호를 맞이할 수 있는 기대감을 부풀게 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저작권자 ⓒ 뉴월드 뉴라이프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