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8회 '신선놀음을 통해 꼬인 삶이 저절로 풀립니다.'


제 42회 신선문화축제

일시 : 2016년 4월 27일

장소 :  청주미디어센터

















신선놀음을 통해 꼬인 삶이 저절로 풀립니다


당신의 소중한 영혼은 누구의 종이 될 수 없습니다.
아무도 당신의 운명을 당신의 의사와 상관없이 결정하지 못합니다.
자신의 운명은 자신이 결정할 뿐입니다.
하던 일이 제대로 풀리지 않는다고, 세상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사람들은 운을 탓하고 하늘을 탓하고 무슨 운명의 신인가를 탓하지만, 결국 자신의 운명을 결정하고 변화시킬 수 있는 유일한 주인은 자신 스스로입니다.
자신이 변해야 이웃이 변하고 세상이 변하고 운명이 변합니다.


우주에서 유일한 나!
그래서 자신이 우주의 주인이요 주인공입니다.

스스로 섬기는 자가 복을 받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축복을 받고 대복을 누리는 자들은 하늘을 잘 섬기는 자가 아니라 스스로를 잘 섬기는 자들입니다. 자기를 스스로 섬기는 만큼 세상이 존귀하게 여기고 자신이 스스로를 받드는 만큼 세상도 자기를 받들어 줍니다. 자기가 자기를 방치하고 귀하게 여기지 않으면 세상도 당신을 천대하고 돌아보지 않습니다.

세상이 나를 알아주지 않는다고 한탄하지 말고 자신이 자신을 알아주고 귀하게 받듭시다.

운이 따르지 않는다고 한탄하지 말고 자신이 스스로 변화시켜 운명의 주인이 됩시다.
당신의 운명도 당신이 주인이기 때문에 뒤틀린 운명을 바로잡을 주인은 바로 당신입니다.
자신을 바꿀 줄 모르고 세상을 탓하고 운명을 탓하는 자들은 영원히 불행한 운명의 포로로 살 수 밖에 없습니다.


운명이 뒤틀림은 영성이 열리지 않음이요 영성이 열리지 않음은 정신이 위축되고 긴장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마음이 여유로워지고 평안해지면 저절로 좋은 영감들이 떠올라 아름다운 삶을 펼쳐갈 수 있습니다. 마음이 열리면 한 없이 삶이 여유롭고 마음이 닫히면 한 없이 삶이 꼬입니다.

신선놀음을 통해 우리의 마음은 여유로워지고 영성이 열리며 꼬인 삶은 저절로 풀립니다.
막히고 꼬이고 불통이던 삶을 다 풀어주기 때문에 신선놀음을 천명소통이라고 합니다.
신선풍류문화제가 바로 신선놀음입니다.

신선은 이름만 신선이 아니라 신선놀음을 통해 훈련하고 연습해야 진짜 신선의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월드 뉴라이프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혁수 기자 다른기사보기